백수의 이런저런 이야기

겔럭시 노트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으로 2가지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꼽아서도 인식 하지만 그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파일이 많을경우 전송중에 오류가 나는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01

일반적으로 꼽았을때 의 방법입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후에 내컴퓨터를 보시면 핸드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며 아이콘을 글릭시 내장과 외장 메모리를 보여 줍니다.


보통 이방법을 사용시 많은 수의 파일을 전송시 에러가 나기도 하지만 전송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케이블과 컴퓨터 연결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012345





설정->무선 및 네트워크->usb 유틸리티->저장소를 pc에 연결을 누르면->대용량 저장소를 사용하려면 usb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그때 케이블을 컴퓨터 usb에 꼽아주시면 됩니다.->마지막으로 내장 메모리 연결이라는것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usb가 인식됩니다.

안되실때는 케이블을 빼셨다가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화면상에 보시면 처음에 연결했던 핸드폰 모양이 보이지를 않고 일반 메모리로 연결 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별반 다를것이 없어 보이지만 저의 경우 가끔 만화책을 넣는데.. 일반적으로 연결했을때에 비해 오류나 전송속도면여서 빠른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겔럭시S 의경우 초기버젼 에서는설정에서 usb 외장으로 잡아주고 꼽으면 바로 외장으로 인식이 되었지만
펌웨어를 진저로 업그레이드 이후 설정에서 usb 유틸리티를 실행시킨후에 컴퓨터에 꼽아야 외장저장장치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최신 겔럭시 노트나 겔럭시 2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먼저 usb유틸리티를 실행후 컴퓨터에 꼽으시기 바랍니다.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