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의 이런저런 이야기

전에 해킨토시라는것을 알게 되어 몇번의 이미지를 다운 받아 깔아보려고 시도해번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할때마다..실패...깔려도 이건 드라이버 잡기도 힘들뿐더러... 더군다나 해킨토시 한번 깔자고 컴퓨터 밀기는 뭐하고 주로 노트북 사용하다보니 해서 찾다보니 VMWARE 를 이용한 이미지가 있더군요. 그냥 한번쯤 테스트 해볼만합니다.

 

구글링해보니 Mac OS X Lion 10.7 VMware Pre-Installed Image 라는것이 나오더군요... 

다운 받아보면 그안에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의경우 VMWARE 8.0이 깔려있는상태라.... 첨부되어있는 7.0 버젼은 생략 하기로 했습니다.

 

[isoHunt] Mac_OS_X_Lion_10.7_VMware_Pre-Installed_Image.6435014

VMWARE 8.0을 설치 한상태에서 맥 라이언 10.7을 사용하기위해 패치를 해줘야 하는데요. 아래 패치를 첨부합니다.

압축을 푸시고 각자 운영체제에 맞는거 찾으셔서 인스톨 하시면 됩니다.

unlock-all-v102.zip 

윈도우 7인 관계로 윈도우 폴더안에 인스톨을 클릭하니 DOS 창이 뜨면서 뭔가를 인스톨 하는데요. 가만히 놔두면 사라집니다.
그다음에 토렌토로 다운 받으신 맥 라이언의 VMWARE 이미지의 압축을 풀어 그안에 Mac OS X Lion 10.7 VMware 라는 폴더 통째루 뭐 복사 하셔도 그만 안하셔도 그만인데요. 저는 내 문서안에 복사해 넣었습니다. 어차피 VMWARE 실행시켜 경로지정해주면 되니까요...

그리고 VMWARE 를 실행...FILE->OPEN실행하셔서 Mac OS X Lion 10.7 VMware 폴더안의 파일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끝입니다.

그리고 플레이버튼 POWER ON THIS VIRTUAL MACHAINE를 실행 하시면 바로 맥 라이언 10.7을 체험해 보실수 있습니다.

걍 호기심에서 만져볼만하고... 제가 겜을 좋아하다보니... 맥은 역시... 저와는 거리가 먼것 같습니다.
윈도우상에서 돌려서 그런지 약간 버벅거리는 감이 있습니다. 

그냥 해볼만은 했습니다. 사양이 딸리시는 분은 가급적 삼가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Comment +0